라이브러리

HOME   >   HAI자료실  >  라이브러리


라이브러리

[하이_인터뷰] "배봉산 토끼 사육장 문제 제기"

2020-07-12
조회수 129

7월 10일, 동대문구청 배봉산 토끼 사육장 점진적 폐쇄 결정!

"함께 목소리 내어주신 시민 여러분의 힘입니다!"


[하이_인터뷰] "배봉산 토끼 사육장 문제 제기" 

[하이_인터뷰] kbs 생방송 아침이 좋다(현장 포착)


지난 26일 시민분들에게 동대문구청 공원녹지과의 생명윤리에 반하는 행정을 멈추게 해달라는 민원요청을 드렸습니다. 하지만, 공원녹지과는 해당 발언을 한 공원녹지과장이 연차라는 이유로 민원을 제기한 시민들에게 제대로 답변을 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단체가 당장 사육장 폐지를 요구했다, 토끼를 사서 채우겠다고 발언한 적 없다며 민원을 제기한 시민들에게 거짓 답변을 하고 있습니다.


동대문구청은 배봉산 둘레길 조성에 시비 100억원을 투입하고도 구민에게 볼거리를 제공하지 못했다며 국민의 세금으로 생명을 사서 좁은 우리에 가두고, 죽으면 또 사서 좁은 우리에 가두는 토끼 사육장을 유지하겠다고 합니다.


생명을 쉽게 사고파는 사회, 동물의 생명을 오락거리로 보는 사회에서 동물 유기와 학대는 늘어나고 잔인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와 시민들은 생명윤리의식 고취를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동대문구청은 시민들이 무엇을 요구하는지 근본적인 문제조차 파악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월요일이라 많은 업무로 시간 내기가 힘드시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지금 우리가 행동을 멈춘다면 동대문구청은 사육장에 갇힌 토끼들을 구경하는 것을 좋아하는 일부 구민의 목소리만 듣고 생명을 물건처럼 사서 좁은 사육장에 가두고, 구경거리로 만들 것입니다.


토끼로 시작한 생명경시는 결국 사람의 생명경시로 이어진다는 것은 자명합니다. 국민의 세금으로 생명경시 풍조를 조장하는 동대문구청의 행정이 멈출 수 있도록  동대문구청 공원녹지과에  강력한 전화 민원을 요청드립니다.



#동물권단체하이 #배봉산토끼사육장 #토끼를살려주세요 #생명을사지마세요 #동물유기 #민원요청 #시민과함께 #공유요청 #토끼 #동물학대 #동물전시반대 #동물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