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

HOME   >   HAI자료실  >  라이브러리


라이브러리

동물을 살인하고 소비하고 착취하는 것을 멈춰주세요!

2021-11-22
조회수 56


동물을 살인하고 소비하고 착취하는 것을 멈춰주세요!


작고 귀여운 토끼는 많은 사람에게 반려동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반면, 겨울철 옷과 목도리, 각종 장식품을 만들기 위해 매년 10억 마리의 토끼가 잔인하게 도살된다는 사실, 알고 있으신가요?

 

앙고라는 겨울이면 흔히 볼 수 있는 소재입니다. 스웨터에서 장갑, 모자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사용되는 앙고라 울은 매우 부드럽고 두꺼운 털을 가진 앙고라 토끼에서 나옵니다. 토끼 털로 만든 앙고라 섬유는 약 90%가 중국에서 만들어지며 다음의 두 가지 방법으로 토끼털을 수확합니다.

 

첫 번째는 털을 뜯는 것입니다.

토끼를 산 채로 밧줄로 고정하여 털을 마구잡이로 잡아 뜯습니다. 이 방법은 오염이 적고 윤기가 좋은 털을 길게 얻기 위함입니다. 토끼는 피가 맺힐 때까지 뽑힘을 당하며 엄청난 고통과 공포로 비명을 지릅니다. 하지만, 토끼는 다시 비좁은 철조망에 넣어져 털이 다시 뽑힐 준비를 합니다. 토끼는 이런 야만적이고 잔인한 학대를 3개월마다 겪어야 합니다.

 

두 번째 방법은 자르기 방법입니다.

최대한 빠른 시간에 많은 털을 수확하기 위해서 보호장치 없이 귀를 잡고 가위로 털을 마구잡이로 깎기 때문에 상처를 입고 피를 흘리며 고통당합니다. 토끼는 이런 끔찍한 고통을 생후 8주가 돼서부터 뽑히게 되며 두세 달에 한 번씩 철장에서 나와 최소 2~5년간 반복됩니다.

 

야생에서 토끼는 땅을 파거나 점프하거나 달리기를 하며 하루 최대 1평방마일을 돌아다닐 수 있으며 무리를 이루며 사는 사회적인 동물입니다. 하지만, 앙고라 농장의 토끼들은 좁은 철장에 혼자 가둬져 고통과 공포로 서서히 미쳐갑니다. 반복된 학대에서 살아남은 토끼는 거꾸로 매달리고 목이 잘리고 시체는 고기로 팔립니다. 오히려 일찍 죽임을 당한 것이 “운이 좋은” 것입니다.

 

토끼를 해치지 않고 앙고라를 수확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오리, 거위, 여우, 양, 라쿤 등 패션 산업에 사용되는 동물들에게 복지는 있을 수 없습니다. 들의 고통을 멈추게 하는 유일한 방법은 잔인함에 동조하지 않는 것입니다.

 

우리는 동물을 살인하고 소비하고 착취하는 것을 멈추게 하는 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내구성 있고 세련되고 따뜻한 동물 친화적인 소재의 제품들이 많습니다. 동물을 입지 마세요. 패션을 위해 동물의 고통을 사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