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

HOME   >  HAI활동 > 활동


활동 게시판

[하이_소외된 동물들에게 희망을] “8월 31일 중성화 수술한 토끼 20마리 방사 소식 전합니다”

2020-09-01
조회수 124

“8월 31일 중성화 수술한 토끼 20마리 방사 소식 전합니다”

8월 31일 동물권단체 하이는 중성화 수술 후 한 달 동안 보호중이었던 토끼들 중 방사가 어려운 토끼 5마리를 제외하고 20마리 토끼를 배봉산 사육장에 방사하였습니다.


토끼들의 안전을 위해 사육장 안에는 토끼 돌보는 직원 한 분과 하이 활동가 2명으로 진행되었고, 시간 또한 최소한으로 방사가 이루어졌으며, 중성화 수술한 토끼들과 수술하지 않은 토끼들의 구분을 위해 중성화 수술한 토끼들은 왼쪽 귀 컷팅과 이마에 봉숭아 물을 들였습니다.


현재 배봉산 사육장엔 토끼보호연대에서 방사한 32마리, 하이에서 방사한 20마리, 수유 중인 토끼들과 아기토끼들 포함하여 약 70마리 이상 추정됩니다.(땅 속 토끼들 모두 확인 어려움)


사육장은 방사된 토끼들의 영역 재정비가 시작되었습니다. 영역 재정비 시기에는 특히 영역 다툼으로 인한 사고가 발생할 수 있기에 토끼관리 직원분들과 논의해서 예의주시하며 상황에 따라 싸움을 말리고 있습니다. 또한, 먹이를 충분히 여러 곳에 나눠 줘서 토끼들의 먹이 다툼이 없도록 신경 쓰고 있습니다.


날씨의 영향을 그대로 받는 산속의 좁은 사육장은 열악하지만, 하이와 토끼보호연대, 동대문구청은 현재 상황에서 함께 노력하며 최대한 개선해나가고 있습니다.


배봉산 사육장은 토끼관리 두 분이 아침, 저녁으로 교대하며 사육장 관리를 하고 있으며, 하이는 주 3~4회 사육장 점검과 모니터링, 면역력 향상을 위해 질 높은 먹이를 추가 공급하며 필요한 내용은 구청에 요구하여 개선해나가고 있습니다. 토끼보호연대에서는 중성화 수술이 안 된 토끼들의 추가 포획 작업과 임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단체들과 동대문구청은 배봉산 토끼들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소식 또 전해드리겠습니다.


정기후원으로 하이의 손을 잡아주세요

#동물권단체하이 #배봉산토끼 #토끼사육장방사 #배봉산토끼_건강기원 #배봉산토끼_안전기원 #아기토끼 #토끼 #소외된동물에게희망을 #동물권 #animalrights #시민과함께 #동물전시반대 #생명존중 #모든생명은소중합니다 #종차별없는세상 #생명전시반대 #생명존중 #응원부탁드려요 #지지부탁드려요 #하이의손을잡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