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

HOME   >  HAI활동 > 활동


활동 게시판

[하이_소외된 동물들에게 희망을] “배봉산 토끼들 방사 후, 현재 소식을 전합니다”

2020-09-12
조회수 143

배봉산 토끼들 방사 후, 현재 소식을 전합니다”

중성화 수술과 한 달간의 돌봄을 받은 토끼 52마리는 배봉산 사육장에 되돌아온 후 대부분 잘 지내고 있습니다.


활동가들은 사육장 관리 담당자들과 협조하여 토끼들이 보다 나은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사육장 곳곳에 급식소를 만들어 먹이 싸움으로 인한 사고를 방지하고, 토끼들의 영역 싸움 정도에 따라 싸움을 말리는 등 토끼들의 영역이 무사히 재정비되도록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영역 동물인 토끼들에게 한 달 동안 떠나있던 사육장은 다시 적응이 필요한 터전이 되었습니다. 24시간 지켜보는 사육장이 아니기에 토끼들의 싸움은 완벽히 방지할 수는 없었습니다. 안타깝게도 봉22가 영역 싸움으로 추정되는 상해 사고를 당하였습니다. 다친 토끼를 즉시 병원으로 이동하였고, 검사 결과 허리 척추 파열과 이로 인한 하지마비 진단을 받았습니다.


현재 토끼는 하이 활동가 집에서 약 급여, 다친 부위 드레싱, 목욕 등 치료와 돌봄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는 상처 부위도 점차 개선되고 식욕도 좋아져서 건초와 사료를 잘 먹습니다. 하이는 봉22가 토끼의 습성을 모두 누리며 살 수는 없지만, 현재 주어진 상황에서 고통스럽지 않고 편안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이와 토끼보호연대는 배봉산 사육장 동물 전시 문제를 공론화하여 생명존중 인식 개선과 토끼들의 고통을 줄이기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개와 고양이에 비해 시민들로부터 상대적으로 관심을 받지 못하는 소동물들의 고통을 알리고 이들을 시민들의 관심 영역으로 영입하기 위한 첫걸음이었습니다.


지난 2개월은 긴 장마와 폭우 속에 포획, 수술, 질병 치료와 보호 관리, 방사에 이르기까지 보람과 안타까움이 반복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저희가 지향한 사육장 폐쇄와 토끼 중성화를 통한 개체 수 조절, 그리고 토끼들의 생활 환경 개선은 지난했지만 매우 의미 있는 활동이었습니다.


저희의 활동을 관심과 응원으로 큰 힘을 주신 후원자 여러분께 다시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하이는 매 상황마다 최선을 다했고, 더 안전하고 더 효율적인 방법을 찾기 위해 이 시간에도 연구하고 고민하고 있습니다. 하이의 활동에 계속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정기후원으로 하이의 손을 잡아주세요

#동물권단체하이 #배봉산토끼 #배봉산토끼_건강기원 #배봉산토끼_안전기원 #아기토끼 #토끼 #소외된동물에게희망을 #동물권 #animalrights #시민과함께 #동물전시반대 #생명존중 #모든생명은소중합니다 #종차별없는세상 #생명전시반대 #생명존중 #응원부탁드려요 #지지부탁드려요 #하이의손을잡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