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

HOME   >  HAI활동 > 활동


활동 게시판

[하이_구조동물] “체다 퇴원 소식을 전합니다~!”

2021-01-18
조회수 778


“체다 퇴원 소식을 전합니다~!”


지난해 11월 2일 구조된 체다는 어깨뼈와 팔 골절 부위를 연결하는 수술을 받았지만, 항생제 내성 등으로 농이 계속 차올라 12월 23일 팔 절단 수술을 받는 등 두 달 동안 4번의 큰 수술을 받으면서 힘든 치료과정을 보냈습니다.

 

팔 절단 수술을 받은 체다에게 이젠 더 힘든 일은 없으리라 생각했지만, 호르몬 불균형으로 면역력이 계속 떨어지면서 구내염과 칼리시가 더욱 심해졌고, 쿠싱 증후군의 증상을 보인다는 의사 소견으로 쿠싱 증후군 검사를 받았습니다.

 

쿠싱 증후군은 고양이에게는 흔치 않지만, 걸리면 예후가 좋지 않아 정말 가슴을 졸였는데요, 다행히 쿠싱 증후군이 아닌 결과를 받았고, 팔 절단 부위의 농도 줄어들고 염증 수치도 많이 내려가서 드디어 지난 12일 퇴원을 하였습니다!

 

퇴원한 체다는 팔 절단 수술을 받은 고통으로 먹고 볼일을 보는 시간 외엔 누워 있습니다. 몸이 회복하기까지 많은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또한, 낯선 곳이 안전한 곳이라고 인지하는데 시간이 필요할 것이며, 한쪽 팔 없이 일상생활을 하기까지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체다가 앞으로 이겨내야 할 일들이 많지만, 정말 다행이고 감사한 일은 턱 골절과 구내염, 팔 절단 수술을 받아 고통스러울텐데도 잘 먹고 배변 배뇨도 잘 보고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삶에 대한 의지를 놓지 않고 씩씩하게 참고 견디는 체다에게 더 아픈 일 없이 좋은 날만 가득하길 소망합니다.

 

체다가 무사히 수술과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도움 주신 후원자님들께 가슴 깊이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도움으로 체다가 치료를 받고 새로운 삶을 살게 되었습니다.

 

하이는 시민의 귀중한 관심과 도움음 잊지 않을 것이며, 그만큼 투명하게 모든 진행 상황을 공유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후원 내역은 별도로 공지하겠습니다.


 정기후원으로 하이의 손을 잡아주세요

#동물권단체하이 #구조동물 #고양이구조 #체다 #후원감사 #응원감사 #건강기원 #꽃길걷자 #동네고양이 #길고양이 #고양이 #반려묘 #사지말고입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