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HOME  >  HAI활동  >  캠페인


캠페인 게시판

[참여요청] ‘개·고양이 도살 및 식용판매 행위를 금지’하는 동물보호법 일부개정법률안이 통과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세요!

2021-01-13
조회수 294


‘개·고양이 도살 및 식용판매 행위를 금지’하는 동물보호법 일부개정법률안이 통과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세요!


지난 12월 30일, 개 고양이 도살 및 식용판매 금지의 골자를 담은 동물보호법 일부개정법률안이 발의되었습니다. 개정안은 개 고양이를 식용으로 사용하거나 판매하는 행위를 금지하고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이 개 식용업 등을 하는 자가 폐업 신고 및 업종전환을 하는 경우 폐업 및 업종전환 등에 따른 지원 시책을 수립·시행하도록 하여 관행처럼 지속 되어 온 개 식용을 근절하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코로나19 감염증 사태로 전 세계가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개식용을 비롯한 동물 무역은 동물의 고통을 초래할 뿐만 아니라 동물원성 감염 바이러스 출현을 야기시키며 지구상의 모든 생명을 위협하는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전 세계가 자기 성찰과 변화를 시도하고 있으며, 그 변화에는 개식용 종주국이라는 불명예스러운 이름을 가지고 있는 중국이 개 식용을 금지하는 법안을 마련한 것입니다.

 

중국과 별개로 개와 고양이 식용을 금지해야 하는 이유는 너무도 많습니다. 동물학대를 ‘관습’이라고 착각하여 개와 고양이뿐만 아니라 모든 동물의 위상을 떨어트리고 동물학대를 유발하는 것입니다.

 

‘관습’ 의 국어사전적 의미는 ‘사회에서 오랫동안 지켜 내려와 그 사회 성원들이 널리 인정하는 질서와 풍습’을 말합니다. 문화는 변화하고 있으며 사회를 구성하는 국민들의 인식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누군가의 희생과 고통으로 얻는 즐거움에 미안한 마음을 갖을 줄 아는 사회가 되었습니다.

 

생명을 존중하는 사회로 우리는 변화해야 합니다. 생명을 존중하는 사회를 이루기 위한 변화의 시작은 관습이라는 이유로 국민에게 고통을 주는 개 고양이 식용의 종식입니다.

 

모든 생명의 평화로운 공존을 위한 첫 번째 변화의 시작, 개 고양이 식용 종식을 위한 동물보호법 일부개정법률안이 반드시 통과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의견을 남기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 절차가 있지만, 동물들의 고통을 줄이는 일에 3분만 시간을 내어주세요.

의견 남기기는 1월 15일까지 가능하오니, 지금 바로 행동해주세요!

 

참여방법: 의안번호:2107035 동물보호법 일부개정법률안 의견등록에 ‘찬성합니다’ 의견을 남겨주세요.

참여하러가기

 

정기후원으로 하이의 손을 잡아주세요

#동물권단체하이 #개식용금지 #개식용철폐 #고양이식용금지 #동물보호법개정 #동물학대금지 #선한관습 #개식용은동물학대 #개도살금지 #시민과함께 #참여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