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ㆍ논평

HOME   >  HAI소식  >  성명ㆍ논평


성명ㆍ논평 게시판

[논평] 몬트리얼 관광 마차 금지법 환영

2019-12-30
조회수 519

몬트리얼 관광 마차 금지법 환영


캐나다 몬트리얼시는 2019년 12월 31일 자로 마차 운행을 금지합니다.


몬트리얼은 400년 이상의 유럽 전통을 유지하고 있는 도시로서 마차 산업은 관광객 유치에 중요한 수단이었습니다. 전통이 사라지는 것에 대한 아쉬움을 가진 일부 관광객들도 있지만, 동물 학대 요소가 다분한 마차 운행을 지속하기엔 이미 시민들의 생명 존중과 동물에 대한 감성이 크게 앞서 있습니다. 미국 뉴욕시 또한 동물 보호 단체뿐만 아니라 시 자체가 마차 운행 금지법 제정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혹서와 혹한 시 운행을 제약하는 것과 대기 시간에 말들이 공원에서 휴식을 취할 수 하는 등 말의 복지를 위한 법은 이미 시행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현재 관광 등을 목적으로 한 마차(이른바 ‘꽃마차’)가 전국 각지의 도로에서 어떠한 규제도 없이 운행되고 있습니다. 동물권단체 하이(이하 ‘하이’)는 꽃마차 운행이 동물 학대를 필연적으로 동반할 뿐만 아니라 교통과 공공의 안전에도 중대한 위험을 미치고 있음을 알리며, 도로에서의 마차 통행 금지를 목표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하이와 동물의 권리를 옹호하는 변호사들, 박홍근 의원실의 협업으로 도로교통법 일부개정법률안이 발의되어 있습니다. 이 법률안이 통과되면, 마차 운행에서 동물 학대를 유발했던 소음과 빛 등에 대한 규제와 위반 시 형벌로 처하는 조항 신설 등 꽃마차 금지에 한 걸음 다가가게 됩니다.


하이의 궁극적 목표는 도로에서의 마차 통행 금지입니다. 마차 통행이 금지되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우리도 해낼 수 있습니다.

도로에서의 마차 통행이 금지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출처: 몬트리얼 마차 뉴스  https://www.voanews.com/americas/montreal-bids-farewell-its-horse-drawn-carriages]


#동물권단체하이 #HAI #몬트리얼관광마차금지법환영 #꽃마차금지_우리도할수있다 #꽃마차금지 #말마차금지 #도로교통법개정 #말들에게희망을 #마차운행금지 #박홍근의원 #시민과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