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소식

HOME  >  HAI후원  >  후원소식


후원소식 게시판  

HAI에 후원해 주시는 모든 분들의 소중한 후원 내용을 소개합니다.

[물품후원] '책공장더불어'에서 신간『동물에 대한 예의가 필요해』를 후원해 주셨습니다

2021-10-14
조회수 10


'책공장더불어'에서 신간 『동물에 대한 예의가 필요해』를 후원해 주셨습니다.

 보내주신 도서는 HAI 활동에 귀중한 자원으로 활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소중한 후원 감사합니다!"




[책 소개]

 저자: 박현주

출판사: 책공장더불어


냅킨에 쓱쓱 그린 고단한 동물들의 이야기

동물들에게 마이크를 주면 어떤 이야기를 할까?

 

동물보호 단체에서 활동하던 저자는 유기동물, 동물원 동물, 농장동물, 실험동물 등 동물들의 아픔을 더 가까이에서 볼 수 있었다. 그래서 그날 일어난 동물들의 비극을, 그들의 삶을 기록하기 위해 쉽게 접할 수 있는 냅킨에 쓱쓱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동물들의 삶이 조금이라도 나아지기 위해서는 그들이 현재 어떻게 살고 있는지 알리는 게 중요했다. 인간 중심의 세상에서 동물은 선택할 수 있는 게 없고, 스스로 감당할 수 없는 여러 상황에 처해진다.


버려지는 반려동물, 폭력에 노출된 길고양이, 습성대로 살지 못하는 동물원 동물, 산 채로 생매장되는 농장동물 등 일상적인 학대에 노출된 그들은 인간과 맺고 있는 관계가 버겁다. 이 책은 그런 동물들에게 마이크를 쥐어 준다. 그들은 어떤 이야기를 할까? 인간에게 학대당하는 개와 고양이, 오락거리가 된 야생동물, 고기가 되어버린 농장동물의 목소리를 통해 우리는 동물을 대하는 자신의 모습을 되돌아보게 된다. 동물의 고통을 많은 사람에게 알리는 게 중요해서 한 컷 그림과 웹툰 형식으로 친근하게 동물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다.


책 구매하러 가기

0